연알연시에 사건사고가 참 많이 일어납니다. 오늘, 29일 오전 9시 쯤 항공기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9시5분에 소방으로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해당 비행기는 8시반쯤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제주항공 소속 항공기가 활주로를 이탈해 울타리 외벽을 충돌했습니다.

사고가 난 항공기는 태국 방콕에서 출발했습니다. 오늘 오전 무안으로 입국하던 제주항공 7C 2216편 비행기입니다.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을 태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승객의 국적은 한국 173명, 태국인 2명입니다.
10시경 확인된 사상자는 28명 이상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은 연기는 멈췄고 소방이 탑승개 구조가 한창 진행 중이다.

사고 원인은 아직 추정 단계입니다만, 새떼가 엔진에 들어갔거나 기체에 충돌했을 가능성이 하나고요. 랜딩기어가 안 내려와 착륙중에 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크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체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후속보도에서는 랜딩기어 고장으로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가 사고가 난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동체 착륙을 하면서 활주로 끝단까지 속도를 못줄이고 외벽에 충돌했다고 합니다. 이 충돌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랜딩기어 고장은 새떼 충돌, 버드 스트라이크가 있었을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보도된 사진을 보면 기상상태는 좋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구조 활동 및 정확한 인명 피해 규모를 파악하고 있다.
댓글